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십자인대 파열 및 반월판 연골봉합 수술 수 재활 지금 십자인대 파열 및 반월판 연골 봉합 수술한지 한달되어가고 있습니다.cpm으로
지금 십자인대 파열 및 반월판 연골 봉합 수술한지 한달되어가고 있습니다.cpm으로 무릎굽히는 재활중인데 궁금한점이 또 생겨서 글 남깁니다.수술하고 일주일 뒤부터 cpm60도부터 진행했고3주차인데 90도 하고 있는데의사선생님은 원래 수술후4주차까지90도가목표라고하셨는데또 간호사랑 물리치료사분은 느리다고 이러다 굳어져버리면 나중에 굽히기 더 힘들다고 해서 겁이많이나는데어떤게맞는걸까요ㅠ
수술 후 재활 과정에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의사 선생님과 간호사, 물리치료사 선생님 말씀이 달라서 더 혼란스러우실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재활 속도는 개인차가 있고, 주치의 선생님의 계획을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궁금한 점은 다시 한번 주치의 선생님께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사실 우리 몸은 생각보다 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거든요. 특히 뇌 건강과 관절 건강은 혈행을 통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따로 관리하기보다 한번에 챙기는게 중요해요. 수술 후 회복기에는 이런 부분이 더 중요할 수 있구요.
그래서 요즘엔 두관보처럼 뇌(기억력), 관절(연골), 혈행개선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회복에 집중하시면서 이런 부분도 함께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너무 걱정 마시고 꾸준히 관리하시면 분명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