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줌 나오는 과정 4 오줌 색에 따라 건강 상태를 알수있다고 그러는데 노란색이 정상 범위에 비대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4 노란색은 정상 범위입니다 5 빈뇨 통증 등이 증상입니다
... 4. 오줌 색에 따라 건강 상태를 알수있다고 그러는데 노란색이 정상 범위에... 비대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4. 노란색은 정상 범위입니다. 5. 빈뇨, 통증 등이 증상입니다.
민감한 주제! 다음은 과정에 대한 단계별 설명입니다.
방광은 신장에서 생성된 소변을 저장하는 유연하고 속이 빈 기관입니다. 배뇨 과정은 방광에 소변이 채워지면 시작됩니다. 이는 신장이 혈액에서 노폐물과 과잉 수분을 여과하여 소변으로 배설할 때 발생합니다.
방광이 채워지면 방광벽의 신장 수용체가 방광이 가득 찼음을 뇌에 신호를 보냅니다. 이는 뇌가 배뇨와 관련된 근육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는 신장 수용체로부터 신호를 수신하고 배뇨와 관련된 근육에 신경 신호를 보냅니다. 배뇨근(소변을 방광 밖으로 밀어내기 위해 수축)과 요도 괄약근(소변이 흘러나오도록 이완)을 포함한 배뇨. 이 과정을 배뇨 반사라고 합니다.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고리 모양의 근육인 요도 괄약근이 이완되어 소변이 배출될 수 있습니다. 방광에서 요도로 흘러 들어갑니다.
배뇨근은 방광벽의 평활근층이 수축하여 소변을 방광에서 요도로 밀어냅니다. 이러한 수축은 소변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변은 방광에서 요도로 흘러 들어가면서 요도를 통과합니다( 요도 입구) 몸 밖으로 빠져나갑니다. 방광이 비면 배뇨 과정이 완료됩니다.
소변은 요도에서 공기로 흘러 요도에서 제거됩니다. 몸. 이것은 배뇨 과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요약하면 배뇨 과정은 방광을 채우는 것, 충만감, 배뇨근의 요도 괄약근 수축의 배뇨 반사 이완, 그리고 최종적으로 배뇨근의 제거로 이루어집니다. 몸에서 나온 소변.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