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람들의 대하여 궁금하고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제가 너무 궁금해서 그러는데 물어볼곳이 없어서 이곳에 물어봅니다일본분들 몇몇과 대화를
제가 너무 궁금해서 그러는데 물어볼곳이 없어서 이곳에 물어봅니다일본분들 몇몇과 대화를 하였는데 모두 온라인 쇼핑몰을 하거나 명품 리뷰평가라는걸 한다며 이것을저에게 해보지 않겠냐며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부수입으로 괜찮다고 권유를 계속하는데 제가 이것을 할생각이 없어서그대로하면 호의에 한것이니 상처받을까 나중에 관심생기면 그때 다시 물어보겠다하고 빙둘러 거절을 했는데점점 왜 안하냐 30분의 시간도 투자못하냐며 티격태격 실랑이를 하다가 연락이 두절되 버립니다.처음 3~4일은 그냥 서로 일상대화하며 잘지내다가 갑자기 이얘기만 나오면 다들 그러네요.저에게 설명하길 온라인 쇼핑몰은 그저 자신은 상품을 재고를 가지고 있지않은채로 홍보만 해주고 주문이 들어오면그뒤는 플랫폼과 제조업체가 전부 알아서 처리후 수수료만 받는다하며명품 리뷰의 경우는 샤넬 사이트 같은곳에서 고객센터 문의로 명품후기 추천 주문이 있는지 물어본뒤에 일정 단위의 평가금액추천을 받을것인지 물어본후 충전하면 거래 영수증이 온뒤에 해당플랫폼에서 30개의 랜덤한 물품이 뜨면 주문추천을하여 횟수를 전부 소진시키고 그에해당하는 수수료를 받는 다고 합니다. 이렇게 쉽게 돈버는게 좀 찝찝하기도 하고 거절을하는데이게 정말 제대로된건지 제가 예민한건지.아니면 일본분들에게는 그정당연하게 모두가 하는것인지 알수가 없네요. 혹시 아시는분있으면 알려주실수 있나요?이미지는 그일본분들이 권유했던곳들입니다.
그 일본분들을 어디서 만나신건지는 모르겠지만, sns에서 갑자기 dm이 온다거나, 모르는 번호로 문자가 왔다거나 이런식이라면 그 계정부터가 사기치려고 만든 계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튼 평범한 사람들은 저런 말도안되는 사이트 홍보 안하니까 저런 권유하는 사람 또 만나면 바로 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