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역 고2입니다 내신과 수행평가 생기부 등등이 소생불가할 정도로 많이 바닥이고 학교에 있는 시간도 아깝다고생각되어서 자퇴를 고민중입니다. 대학에 정시로 갈때 만약 내신도 함께 본다면 엄청 큰 마이너스가 될것이고 지금부터 자퇴하고 정시만 파면 정말 열심히 할 자신 있습니다. 원래도 내신 때문에 자퇴를 많이하는 학교라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래도 혹시 자퇴를 비추하신다면 이유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고2 생활이 많이 힘드셨겠어요. 내신과 생기부 등으로 자퇴를 고민하실 만큼 상황이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죠. 그래도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자퇴 후 정시만 집중하겠다는 계획은 확고하고 의지도 있으시니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꼭 고려해보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첫째, 자퇴 시 검정고시 성적으로 대학을 지원해야 하며, 일부 대학이나 학과는 검정고시 출신에게 내신이 없다는 점에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둘째, 정시 비중은 학교마다 다르며, 해마다 변동되기 때문에 정시만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의 폭이 좁아질 수도 있습니다.
1)검정고시 일정 및 준비과정을 미리 파악하고, 합격 후 수능 준비까지 이어지는 로드맵을 짜보세요.2)현재 성적과 수능 목표 대학의 정시 기준을 비교해 현실 가능성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마음이 급하시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자퇴는 되돌리기 어려운 선택입니다. 다른 길도 열려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제 답변이 자퇴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그 밖에 궁금한 점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