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령 귀신놀이의 저예산 제작 과정과 홍보 전략은? 강령 귀신놀이는 저예산으로 제작된 공포 영화로, 홍보가 부족할 수밖에 없다고
강령 귀신놀이는 저예산으로 제작된 공포 영화로, 홍보가 부족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었고, 어떤 전략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레드 벨벳의 김예림이 출연하여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 이외에도 어떤 홍보 방식이 효과적이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강령: 귀신놀이’는 저예산임에도 장르 특유의 긴장감에 집중한 제작 방식이었던 것 같아요
감독 손동완은 단편 연출 경험을 기반으로 현실적 공간(폐쇄된 저수조) 설정과 하이틴 캐릭터들의 욕구 갈등을 중심으로 표현해서 몰입을 끌어낸 것 같아요
홍보 면에서는 김예림이라는 레드벨벳 출신 배우의 스크린 데뷔임을 강조해 팬덤의 관심을 모은 것 같아요
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같은 장르 영화제 초청을 통해 얼리 관객층과 평단의 주목을 끈 것도 전략적이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