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내 직장내괴롭힘 고발 서울 대병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는데요유독 한 사람이 저를 2년 전부터
서울 대병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는데요유독 한 사람이 저를 2년 전부터 괴롭히고 있거든요신입일 때는 일 못 하니까 함부로 대하는 거 꾹꾹 참았는데, 지금 연차가 좀 쌓였는데 더 심해져서요.혹시 이거 충분한 증거가 될까요?정신과, 심리 상담 방문 기록부정맥 심계항진으로 타병원 내과 내원. 검사 기록지(물론 심장 문제 아니었음 정상 판정)날짜, 상황, 당시 감정이 제 감정이 포함된 일기일단 상급 관리자와 상담하는 게 먼저겠죠?일을 크게 만들고 싶지 않아요. 사실 궁극적으로는 퇴사 시키고도 싶은데... 일단 제 정신이 피폐해져서 당장 분리조치만 시켜도 좋아요.제 얘기가 이길 가능성이 있나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여기서 몇 가지 말씀드리면:
정신과 및 심리 상담 기록은 정신적 피해를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사 기록지와 일기도 중요한 정서적 고통을 증명하는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날짜, 상황, 감정이 포함된 일기는 구체적 사건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네, 상급 관리자와 상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 문제를 문서화하고 공식적으로 문제 제기하면 회사 내부에서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관리자가 이 문제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노동청이나 법적 절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증거가 충분히 있다면, 정신적 피해를 입은 증거를 바탕으로 한 소송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장 내 괴롭힘 관련 법이 강하게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정당한 대응을 요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추천: 우선 내부 절차를 통해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이 안 될 경우 법적 절차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