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외고 자사고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고등학교 진학 문제로 고민이에요 ㅜㅜ.
외고 자사고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고등학교 진학 문제로 고민이에요 ㅜㅜ.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고등학교 진학 문제로 고민이에요 ㅜㅜ. 저는 외국어 공부 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혼자 불어와 일본어 독학을 하고 있어요. 공부를 할 수록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나중에 외국 기업과 관련된 업계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고등학교 3년 생활, 굉장히 힘들텐데 제가 좋아하는 외국어 배우면서 공부를 병행한다면 그래도 버틸 수 있을 것 같거든요..그래서 외고에 진학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 편으론 고민인게 부모님은 이과 계열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걸 원하셔서 제가 자사고를 선택하기를 원하세요. 저도 사실 오래 전 부터 소아외과 의사가 되고 싶다는생각을 했어서 무엇이 옳은 선택일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어떤 선택을 하든지 간에 미래의 제가 후회하지 않게 해주고 싶은데요. 제가 공부를 좋아하는 게 아니라서 의사에 적합한 인재인 지도 모르겠고 또 의대에 합격하지 못하게 되면 외고에 가지 않은 것이 너무 후회가 될 것 같아요. 외고에 가게 된다면 그래도 인서울 경영학과에 가고 싶은 데 그것을 또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요. 지금 상황에서는 제가 진정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보다 나중에 후회할까 걱정됩니다 ㅜㅜ . 고등학교를 문과로 틀어버리면 나중에 의사가 되고 싶다는 꿈이 확고해질 때 너무 속상할 것 같아요. 사실 1학년 때 성적이 매우 좋았어서 지금부터 생기부 관리를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아서요. 또 작년에 영어와 국어는 굉장히 잘 봐서 (국어는 교과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괜찮은데 과학을 좀 못 봐서 중간, 기말, 수행 합쳐서 96점을 받았거든요 그래서 내가 공부할 때 확실히 문과 계열이 더 편하긴 하구나를 느꼈어요. 저도 제가 이과보단 문과 쪽이라고 어릴 때부터 생각했고요. 그래서 더 자사고에 가면 잘할 수 있을까 고민입니다. 마음이 너무 갈팡질팡해요!! (근데 외고는 수시 망하면 수능으로 가야하는데 그러면 부족한 수학은 어떡하죠…?? )
cont
자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