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소 교토 가는 방법
이전에는 교토에 다녀오는 것 자체만으로 교통패스를 사용하면 단 100엔이라도 교통비 이득을 봤는데
현재는 교통패스 쓰는 것 자체가 손해입니다
JR 계열 패스는 제외합니다
= 1일권 가격 자체도 높고, 오사카 <> 교토 단거리 왕복은 딱히 이용할 의미도 없고 이득도 안나옵니다
남은건 한큐패스 , 게이한패스 2종류 입니다
한큐패스 => 해당패스로 후시미이나리 이동 불가능
ㄴ 우메다역 출발 기준 아라시야마, 가와라마치(청수사) 다녀오고 우메다로 다시 복귀하는 경우
한큐 전철 요금 딱 1060엔 나옵니다 , 현재 한큐패스 1일권 구입하려면 1300엔"입니다
1060엔만 쓰면 되는데 굳이 1300엔쓰고 200엔이상 손해볼 필요가 없죠
게이한패스 => 해당패스로 아라시야마 이동 불가능
ㄴ 요도야바시역 출발 기준 후시미이나리, 청수사 코스를 다녀오는 일정만 있을 경우
게이한 전철 요금 딱 1070엔 나옵니다. 한큐패스 1일권 약 1100엔입니다
게이한패스는 우지(뵤도인), 후시미이나리, 청수사, 은각사" 4곳을 하루만에 다녀와야 교통비 이득이되는 패스입니다
여기서 금각사라던지 또 다른 교토의 명소를 방문하실경우 맞는 교통패스는 전혀 없습니다
또 뭐 간사이 쓰루패스 ( 현재 간사이 레일웨이패스) 사용해라 뭐 이런 얘기도 있을텐데
특히 간사이 쓰루패스"를 구입하는 순간 = > 호구 인증"하는 꼴이 되니 절대로 구입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간사이레일웨이패스 = 2일권 5600엔, 3일권 7000엔
ㄴ 간사이지역 지하철/ 전철만 가능하며 특급열차도 못탑니다 ( JR전철도 제외, 전구간 시내버스 제외)
ㄴ 특히 교토의 경우 시내버스 이용률이 높은데 = > 시내버스 전구간 제외이므로 아무쓸모없는 패스
2일권만해도 가격이 5600엔 > 하루에 2800엔"이라는 교통비를 써야 겨우 본전인데
위에서 말했듯이 한큐전철 하루종일 타고 다녀봐야 1060엔.. 그러므로 딱 손해보기 좋은 패스가 쓰루패스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지만
해답은 = 이코카 교통카드 입니다. 교통카드 쓰세요ㅎ